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 발전협의체 구성

김도형 0 662

[구미시설공단]신라불교초전지 발전협의체 구성2.jpg

 

문수사·아도문화진흥원·인근 대학 등 5개 관련 단체와 발전협의체 구성
     

(전국= KTN) 김도형 기자= 신라불교가 처음으로 전해진 불교성지이자 시민의 휴식과 힐링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신라불교초전지가 ‘초전지 발전협의체’를 발족시키면서 보다 전문적이고 특색 있는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참여 회원단체는 아도모례원, 도개 문수사, 아도문화진흥원, 경북과학대학 겨레문화사업단, 초전지정보화마을 등 5개 단체이다.

  
 이들은 7월 31일 구미시설공단(이사장 권순서)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회원기관 간 상호발전을 도모하고 신라불교초전지를 중심으로 특화된 불교·사찰 프로그램의 발굴과 운영에 적극 협의하기로 했다. 협의체 구성과 함께 지난 8월 7일 실무자간 합동워크샵을 개최하여 앞으로의 초전지 운영과 특화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열띤 토론의 장을 열기도 했다.

 

[구미시설공단]신라불교초전지 발전협의체 구성3.jpg

[구미시설공단]신라불교초전지 발전협의체 구성4.jpg

 작년 10월 13일 개관한 신라불교초전지는 1만1천평의 부지에 기념관, 전통한옥체험관, 사찰음식체험관, 단체생활관 전시가옥 등의 시설이 들어서 있다. 개관과 동시에 시민의 발길이 이어져 2018년 현재 24,000여 명의 시민이 다녀갔다.

 특히 가장 인기가 좋은 전통한옥숙박 체험은 주말이면 전 객실이 꽉 들어차 시민들은 도심의 지친 일상을 내려놓고 청결하고 멋들어진 한옥의 정취 속에 그야말로 힐링을 하고 돌아간다.

 구미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신라불교초전지는 전통한옥 숙박체험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쉼표 하나’ 1박2일 불교체험, 사찰음식체험을 진행하고 떡매치기·화전부치기·부채만들기·옥수수따기 등 가족형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시설공단은 초전지발전협의체 구성을 통해 향후 더욱 특화된 프로그램을 구상 발굴하는 등 전문적인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불교성지로서의 정체성을 지켜가면서 시민문화센터로서의 변모를 준비하는 구미시 신라불교초전지는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를 꿈꾸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 : 구미시설공단 문화레저운영팀 480-2140       프로그램 신청 : http://www.ginco.or.kr/silla/

 

기사제보 및 사회적 공헌활동 홍보기사 문의: 010-3546-9865, flower_im@naver.com

<저작권자(c)한국유통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ttp://www.youtongmart.com

youtongmart.gif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