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보] 주한 미군불용트럭 판매 승인, 한국유통신문특판사업부 최고의 M1078 트럭 해외 수출에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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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고성능의 전천후 다목적 차량 M1078 (실제 판매중인 차량과는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음)
 
(전국= 한국유통신문) 김도형 기자=  주한 미군 불용트럭 판매승인을 받은 『주한 미군 불용 트럭 차량』272대(수량변동예상)에 대해 광산, 건설용으로 해외매각 진행중에 있다.
 
군용으로서 완전 기계식이며 정비소요가 거의 없는 우수한 주행능력을 자랑하는 M1078차량은 타이어 펑크시에도 시속 60km/h로 주행이 가능한 고성능 다목적 차량이다.
 
일반스탠다드 트럭이 대다수 이지만 적재함이 실린 탑차도 소량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국방부 심사를 통과한 국가면 전세계 어디든 수출가능하며 한국 내수판매는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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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용도의 전술 M1078 탑차(실제 판매중인 차량과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음)
 
본 차량은 현재 개발도상국가의 각종 건설 현장이나 광산 및 열악한 지형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보장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M1078은 1998년식이지만  대부분 5000km 미만으로서 신차 수준이며, 신차가격이 12만불(약 1억 3천)로 고가이지만 한국 FOB가격 약 3500만원(중고임으로 판매중인 차량에 따라 실사후 판매가격 확정) 수준에 거래될 예정이다.
 
한편, 차량의 특징을 살펴보면 군용으로 제작되 견고함에 있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부품 수급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부속이 없어도 수리 가능하도록 설계됬다. 또한 M1078 차량 정비의 우수성, 타이어 공기압 조절, 기어레버 자체가 없어 운행의 편리성이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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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의 3분의 2가량이 물에 잠겨도 주행 가능(실제 판매중인 차량과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음)

M1078은 타이어 공기압 조절을 비롯해 전륜·후륜 구동 힘 배분까지 모두 조절 가능(예:전륜70%,후륜30%)해 고기동성 수송차량으로서 최적의 기능을 발휘한다. 4륜구동에 타이어 자동 복구 및 주행 기능의 M1078은 차체 3분의 2까지 물에 잠겨도 강 도하 가능하며 차량내부 방수처리가 되어있다.
 
현재 야적장에 있는 M1078 트럭 물량 확인 후 선택 구매가능하다. 구매시 방산물품 수출허가는 A사에서 진행하며 1개월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옵션으로 도색 변경 및 덤프트럭용 실린더 장착이 가능하며 구매자 비용 부담이다.
 
또한 실구매 법인의 수출입 법인사항 과 수입국가 및 구매대수에 따라 실무협의 진행시 구체적인 조율이 필요하다.
 
명실공히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주한미군 M1078 트럭 수출 관련 제반사항은 한국유통신문특판사업부(070-7645-4949)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유통신문 경북지부장 김도형> flower_im@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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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차량정보
Vehicle Model M1078
NSN 2320-01-354-3385
Drive 4 x 4 (full-time) with locking interaxle differential
Engine Diesel, EPA compliant, 225 hp
Transmission Fully automatic
Axles Single reduction with outboard planetaries
Cab 3-Man, cab-over-engine
Tires Super singles with CTIS

차량제원
Length 253" (6,429 mm)
Height Operational
For Air Transport 112" (2,845 mm)
105.5" (2,680 mm)
Width 96" (2,438 mm)
Wheelbase 153.5" (3,900 mm)
Vehicle Curb Weight No Kits, Crew, Fuel 16,499 lb (7,484 kg)
Ground Clearance Loaded 22" (559 mm)

성능
Maximum Speed Governed, at Gross Weight 58 mph (94 km/h)
Range Minimum, at Gross Weight 400+ mi (645+ km)
Maximum Grade 60%
Approach Angle 40o
Departure Angle Standard 40o
Side Slope 30%
Fording Without KIT
With KIT 36" (914 mm)
60" (1,524 mm)
Payload 5,000 lb (2,268 kg)
Towed Load 10,362 lb (4,700 kg)

장착장비제원
Cab Crew Seating 3-Man
Seat Design Fore/Aft adjustable
Steering Wheel Adjustable, tilt and telescopic
Steering Type Power assist
Storage (behind seats) 4 cu-ft each
Cab Suspension Air spring with integral dampers
Engine Caterpillar, Diesel, 6-Cylinder 6.6 L, turbocharged and aftercooled
Rating 225 hp (168 kW) @ 2600 rpm, EPA-certified
Governor Mechanical
Fuel Diesel, DF-2, JP-4, JP-8, V V-F-800
Oil 18 qt (17 L) (MIL-L-2104D, MIL-L-46167)
Cooling Water, radiator
Fan Engine-driven, clutch-type
Transmission Allison Fully automatic, electronically controlled
Speeds 7 speeds, automatic/select
Full-time All-wheel Drive Integral transfer case with locking interaxle differential
Normal Operation 30% torque front wheels, 70% torque rear wheels


Off-Road (locked diff.) Equal speed front-to-rear
Oil 31.8 qt (30 L) (MIL-L-2104D, MIL-L-46167)
Axles Rockwell Front, Rear
Carrier Single reduction, amboid gearing
Wheel Ends Bevel gear wheel end reduction
Wheel End Ratio 2:1
Overall Axle Gear Ratio 7.8:1
Front Axel Steering Angle 35o
Brakes Air-activated, internal expansion (wedge)
Alternator Engine-driven EMI/RFI suppressed, waterproof
Rating Standard 100 amp
Option 200 amp
Voltage 12/24 V
Tire Inflation System Eaton Electronic (cab-mounted) controls
- Highway - Cross-country - Sand/Mud/Snow
- Emergency
Cargo Bed Dimensions 144 x 95" (3,658 x 2,413 mm)
Ladder Stowed, metallic
Construction All steel, E-coat rustproofing, dropside with side rail storage
Standard Options Troops seats, stowable nonwooden; bows and tarp kit
Material Handling
Equipment (optional) Loading/Unloading Crane Loads/unloads cargo bed, electric operation, 1,500 lb (680 kg) lift at 4 ft (1.2 m)
Self-Recovery Winch Standard Option Fore/aft recovery positions; hydraulic operation;
308 ft (93.9 m) line capacity; 11,000 lb (4,990 kg) bare drum line pull; 110% over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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